후~
일단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이제 중2되거든요.. 아직 중1이지만..
그런데 제가 어렸을때부터 책을 많이 안읽어서요... ㅠㅠ
공부는 꽤 하는데.. 독서 논술 이런거 정말,, ㅠㅠ
후~ 진짜 왠만한 책들은 하나도 안 읽었어요..
학교에서 독서평가 할때 그 책들만 읽고요.. 도서관에도 자주 안가서..
좀 늦긴 했지만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읽으려구요 +ㅁ+
그래서 제가 어떤 책들을 읽어야 하는지, 필독서에는 무엇이 있는지좀 알려주세요.
찾아봐도 어디가 어딘지... ㅠㅠ
그리고 한달에 몇권정도 읽어야 하는지좀 부탁드려요 ㅎㅎㅎㅎ
한달에 10권넘게 읽어야하나? 후~
자, 질문을 정리하자면.. ㅎㅎㅎㅎㅎ(위에꺼 참고로)
1. 중학생인데, 초등학생 필독서도 읽어야하나요?
2. 한달에 몇권이상 읽어야 할까요? (물론 제한은 없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쯤?)
3. 초등학교 4학년(제 동생때문에)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필독도서좀 올려주세요 부탁드려요 ^^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중심으로 필독서 많이 올려주세요~)
4. 책 읽을때 어떻게 읽고, 책 읽고나서는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예를 들자면, 책읽고나서는 독후감을 쓴다던지.. 이런거요)
5. 그리고. 참고할만한 것들도 알려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왠만하면 답변도 성의껏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아... 장한생각이싶니다. 독서 좋죠 독서를 많이해야 논술에도 도움되고
일단 제가 추천하는도서는 머... 인터넷 검색같은거해서
중학생및독도서 같은거... 다읽으면좋죠 당연히..
일단 다른 사이트에서 퍼온글이라면
{문제아},
박기범,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박기범 단편동화 모음집.
'문제아' '독후감 숙제' 손가락 무덤' 등의 단편이 생각할 거리를 많이 제공해 준다.
어려운 사람들을 감싸는 작가의 시선이 따뜻하며, 부모님과 선생님이 함께 읽어야 하는, 아주 쉬운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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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들이 자라서 엄마가 된다},
모르겐스턴 모녀, 웅진출판 (중1부터),
프랑스 엄마와 딸? 들볶고 조바심치고 불안해하고 기를 꺾어놓고
기운을 돋우어주고 잔소리하고 상처입히고 부려먹고 가슴 뿌듯해하고 실망하고
기대하고, 한 마디로 사랑하는 것. 여러분과 엄마 관계랑 비교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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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실언니},
권정생,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해방직후부터 6·25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착한 마음을 잃지 않는 몽실이와
남동생 난남이 얘기. 거창한 역사를 말하기 전에 몽실이의 삶을 읽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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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도 하늘말나리야},
이금이, 푸른책들 (중1부터),
장편동화. 이 소설에 나오는 미르와 소희와 바우 중에서 누가 더 여러분의 모습과 닮았는지 읽고 나세 얘기해 보자.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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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 있어도 웃는 눈},
이미옥,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장편동화. 초록이와 새록이가 발견한 '가만 있어도 웃는 눈'을 가진 이웃의 얘기, 힘을 주는 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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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들붕어 하킴},
박윤규, 현암사 (중1부터),
퀴즈! 버들붕어, 산천어, 쉬리, 송사리 중에서 가장 깨끗한 물에 사는 민물고기는? 생태동화도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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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하이타니겐지로, 내일을여는책 (중1부터),
일본판 {문제아}. 우리나라에도 고다니 선생님같은 분, 데쓰조오같은 아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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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망머리 주디},
손연자, 지식산업사 (중1부터)
창작동화. 쉽고도 시적인 문장, 재미있는 전개. 주디가 고민할 때, 집을 나갈 때, 엄마와 화해할 때 읽는 이도 함께 같은 감정을 겪는 책.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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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볕 따뜻한 집},
조은,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장편창작동화. 장애아 솔이를 만나서 변하게 되는 동희네 '햇볕 따뜻한 집'의 이야기. 가슴이 따뜻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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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도둑},
박완서, 다림 (중1부터),
'옥상 위의 민들레꽃'을 아는 사람? 박완서님의 성장 소설 모음집. '자전거 도둑'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벌써 세상의 때가 묻은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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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그리는 무지개},
손춘익,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우리 아버지 어머니는 어떤 꿈을 꾸며 그 시절을 보냈을까? 가난의 무게만큼 불행했을까? 마음 속엔 어떤 빛깔의 무지개를 꿈꾸었을까?
어렵지도 지루하지도 않고, 감동까지 있는 책, 책읽기를 꺼리는 친구들도 쉽게 우리 아버지와 어머니의 그 시절로 떠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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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머니},
페터 헤르틀링, 비룡소 (중1부터),
갑자기 고아가 된 칼레와 무뚝뚝한 외할머니가 한집에 살게 되면서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읽고 가슴이 찡했다. 할머니가 돌아가시면 칼레는 어찌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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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손가락 피아니스트 이희아 이야기},
우갑선, 다른세상 (중1부터),
현재 중학교 2학년인 희아 얘기를 통해서 우린 참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막 생기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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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태일},
위기철, 사계절 (중1부터),
1970년, 벌써 역사 속의 인물이 되었군. 홍경인이 주연한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을 책으로 만나자. 그 아름다움은 '정의와 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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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체불만족},
오토다케 히로타다, 창해 (중1부터),
신체는 불만족, 그러나 정신은 대만족! 오토다케의 이야기를 말로만 들은 사람은 올 여름 멋지게 생긴 오토다케와 그 주변의 사람들을 만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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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시간에 시 읽기1},
국어교사모임, 나라말 (중1부터),
시인이며, 전국국어교사모임의 회원인 배창환 선생님이 엮은 시 읽기 자료집.
'재미있고도 좋은 시'는 무엇인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시들을 고르려고 애쓴 선생님의 따뜻한 시선이 느껴져 더욱 믿음이 가는 책.
시가 어렵다고만 느껴지는 친구들, 시는 시인만이 쓸 수 있는 것이라는 많은 오해들을 접고, 자습서의 정답에 발을 묶인 교실을, 자신을 해방시키자.
그 시작으로 이 책을 마음으로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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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메이의 일기},
에스메이 라지 코델, 세종서적 (중1부터
실제 시카고 초등학교 선생님인 신임교사 에스메이의 교단 일기. 열정적이며 매사에 정성을 다하는 에스메이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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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아버지 요강},
임길택, 보리 (중1부터),
생활 속의 소재를 가지고 이렇게도 서정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지. 작고한 시인이 너무나 안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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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풀잎 노래},
양정자,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현재 중학교 영어선생님으로 학생을 바라보는 마음이 가득 담긴 시. 이 시를 읽은 친구들은 선생님과 반 친구들을 새롭게 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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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수생각 1,2,3},
박광수, 소담 (중1부터),
{광수생각}에는 신선함+재치+따뜻함이 있다. 말이 필요없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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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영의 중단편만화 문학관}
시리즈, 서울문화사 (중1부터),
주옥같은 한국 근대 소설이 만화와 만났다. 오세영 화백은 이 만화를 그리기 위해 같은 소설을 평균 15번 읽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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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뚱이의 나의 살던 고향은},
오진희 글, 신영식 그림, 파랑새 (중1부터),
천진하고 해맑은 아이 짱뚱이, 그의 친구들과 가족들을 만화로 만난다면 한 뼘씩은 착해지고 순수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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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쪽이의 육아일기},
최정현, 김영사 (중1부터
만화가 아빠가 아이 키우는 애환을 만화로? 만화를 보며 웃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가족과 성역할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만화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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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될 수 있다 -연예/가요, 영화/애니/만화, 컴퓨터, 디자이너, 자유직업, 요리}
시리즈, 청년사 (중1부터),
내일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정보 모음. 이런 것을 실용서라고 한다.
'아는 만큼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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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 가족신문},
송경호, 그린비 (중1부터),
가족신문 만들기의 지침서.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쓸 사람은 진짜 가족신문을 만들어 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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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서 미술읽기},
최일주, 웅진 (중1부터),
쉬운 우리말로 풀어쓴 미술 이야기. 도서관에 있는 미술에 관한 책 중 가장 쉬운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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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조은수, 창작과비평사 (중1부터),
우리나라 옛그림에 담겨진 놀이, 풍속, 사람들을 솜씨있게 풀어쓴 책. 별로 어렵지 않게 역사와 미술, 문학의 향기를 맡을 수 있으며, 혹시 어렵다면 그냥 그림만 봐도 되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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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
이순원, 세계사 (중2부터),
지금은 어른으로 성장한 소설가의 사춘기,
성장기를 듣는 기분. 특히 남학생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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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다리},
이태준, 다림 (중2부터),
일제하 고단한 시절 궁핍하게 살아야만 했던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희망을 얘기하는 소설가 이태준. 강아지 때문에 마음앓이를 했던 '어린 수문장'에는 착한 마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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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장면},
안도현, 열림원 (중2부터),
를 쓴 안도현의 성장소설. 전체적인 구조는 뻔하나 부분 부분 등장하는 삽화가 생각을 이끌어 내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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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아름답다},
박상률, 사계절 (중2부터),
어머니가 없는 남선우가 짝사랑, 문학, 통신, 사춘기, 담임과의 갈등을 통해 성장하는 1년을 담은 소설, '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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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섬에 가고 싶다},
임철우, 살림 (중2부터),
제목만 보면 여행 관련 책같지만, 우리네 역사가 절절히 녹아있는 소설. 첫 장 '모든 인간은 별이다'의 서정이 일품인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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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포리스터 카터, 아름드리 (중2부터),
세상의 모든 헛똑똑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인디언의 자연 철학이 주인공 '작은 나무'에게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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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산에서},
진 c 조지, 비룡소 (중2부터),
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초등학생이 한국에 돌아와서 친구들에게 권하기 위해 번역한 책. 1년간 산 속에서 지낸 어린아이의 삶, 용기를 배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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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말이 많아요},
존 마스든, 섬 (중2부터),
성장기의 상처를 다룬 외국 소설. 가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부모님에게 할 말이 많은 사람 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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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 메이 아줌마},
신시아 라일런트, 사계절 (중2부터),
1318 성장소설. 그리움과 상실감, 죽음에 대한 이야기. 단숨에 읽히는 책은 아니지만, 자기와 연관시켜 되씹어 볼만한 내용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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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으로 매긴 성적표1},
이상석, 친구 (중2부터)
이 책을 할머니 무르팍에 앉아서 얻어듣는 옛날 이야기 같은 책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었다. 어느 좋은 선생님 얘기를 듣는 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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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한비야, 금토 (중2부터),
대학 떨어지고 보름간이나 혼자 제주도로, 설악산으로 돌아다녔던 간 큰 여자. 우리는 언제 "인생의 전반부를 돌아보고 후반부의 계획을 잘 세우기 위해서" 여행을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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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사이에 삶의 길이 있고},
강혜원 엮음, 사계절 (중2부터),
좋은 생각이 좋은 글을 쓰게 한다는 것, 이 책에 실린 수필을 보면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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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과 함께 읽는 김소월},
도종환, 실천문학사 (중2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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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권영민 편저, 문학사상사 (중2부터),
김소월과 윤동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시인이다. 두 권의 시집에서 마음에 닿는 시가 있으면 옮겨 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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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년 개띠},
서정홍, 보리 (중2부터),
일하는 사람의 건강한 생각이 시가 되었다. 너무 쉬우면서도 그냥 가슴에 박히는 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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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판스타},
이희재, 글논그림밭 (중2부터),
우리네 삶의 한 부분을 이렇게 세밀하게 만화로 담아내다니. 여기에 실린 만화는 세상에 대해 말을 한다. 고로 만화는 힘이 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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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시리즈},
김영사 (중2부터),
너무 많아 제목을 쓰지 못했지만, 우리학교 학생이라면 무슨 책인지 다 알 듯. 자기가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읽고 정말 잘 번역한 책인지 판단해 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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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의 숟가락 하나},
현기영, 실천문학사 (중3부터
더 이상 그 시절은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나 그 시절이 있었기에 현재의 '나'는 존재한다. 한 사람의 성장과정이 정성스럽게 만든 한 편 한 편의 단편 영화처럼 펼쳐진다.
'나'에 대해 곰곰히 들여다 보고 싶은 청소년 시절, 마주 대할 만한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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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아름다운 아이들},
최시한, 문학과지성사 (중3부터
청소년기에 누구나 한번쯤 가졌음직한 불안한 '나'로 가득 채운 일기장을 들여다보는 듯한 소설. 다시 읽어보면 잘 정리가 되지 않는 그런 일기장... 하지만 가장 진실한 시각과 독백이 담겨있는 주인공의 5가지 연작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시절 삶에 대한 고민과 방황, 고독,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공감해 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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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를 심은 사람들},
장지오노, 두레 (중3부터),
파스텔톤의 애니메이션이 더 유명한 책, 그러나 책을 통해 만나는 주인공 부피에의 열정과 정성은 또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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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멋대로 해라},
김현진, 한겨레신문사 (중3부터),
지금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학생이 되었다고 한다. 김현진 선배가 겪었던 학교 이야기, 영화 이야기가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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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초는 없다},
윤구병, 보리 (중3부터),
정말 잡초가 없는지, 세상 모든 것은 다 귀중한 것인지? 나도 그렇다고 생각은 하지만, 이렇게 온몸으로 시골에 내려가 농사짓고 살 수는 없는데.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풀어쓴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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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 것들은 산 뒤에 있다},
김용택, 창작과비평사,(중3부터)
초등학교에서 시를 가르치는 시인 선생님의 어릴 적 이야기를 쓴 산문집. 그리운 것은 산 뒤에 있고, 소중한 것은 (때론) 추억 속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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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길을 여는 새벽별 하나},
김상욱, 친구 (중3부터),
부제 - 시를 위한 산문. 각 장에 인용되어 있는 시만 읽고 외어도 너무 많은 것을 얻은 책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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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을로 가는 징검다리},
유종화, 내일을 여는책 (중3부터),
부제 - 행복한 시 읽기로 안내하는 시와 노래 이야기. 부제 그대로 좋은 시를 가려 뽑고, 관계되는 노래 이야기를 적은 에세이. 시가 좀 어렵지만 도전해 보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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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나라},
김진, 서울문화사 (중3부터),
{비천무}를 만화로도 영화로도 보지 못한 사람은 도서관에 있는 {바람의 나라}를 볼 일이다. 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판타지의 결정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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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호에서 아하까지},
만화평론가협회, 교보문고 (중3부터),
'호호'는 재미, '아하'는 감동과 깨달음. 우리 나라에 나와 있는 모든 만화가 총망라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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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를 위한 책},
박인하, 교보문고 (중3부터),
만화평론가의, 글로 듣는 '만화 강의'. 단순히 만화를 읽는 것에서 나아가 만화를 업으로 삼고 싶은 친구들이 읽어야 하는 필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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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쓰는 청소년 이야기1-아이들이 없다},
또하나의문화 ( 중3부터),
청소년과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 - 노래, 영상, 사이버공간, 학교, 영화 - 에 대한 글을 모은 책. 책을 읽고 소화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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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매체 읽고 쓰고 생각하기},
송재희 김슬옹, 세종서적 (중3부터
논술을 가르치시는 두 분이 '생각 넓히기'의 소재를 영화와 노래, 만화, 잡지, 문학에서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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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시대},
김소희, 학고재 (중3부터),
KBS 환경다큐멘타리 '생명시대' 방영을 위해 취재한 내용을 책으로 묶었다. 통합적인 지식 그 자체인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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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나면 미술 박사},
편집부, 가나아트 (중3부터),
미술에 관한 모든 것을 문답으로 엮었다. 미술 계통으로 자신의 미래를 정한 친구들을 위하여 권하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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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
유홍준, 창작과비평사 (중3부터),
3학년 국어 '월출산과 남도의 봄'은 이 책의 1장이다. 유홍준 교수님의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가 무슨 뜻인지 알려면 꼭 읽어보기. 여름 가족여행을 가기 전에 들춰보면 더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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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의 세계},
요슈타인 가아너, 현암사 (중3부터
어느 날 날아온 한 통의 편지, 그 편지를 따라서 소피는 인생의 의미를 풀어간다. 소설로 읽는 철학. www.sophie.co.kr에 가면 토론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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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국어독본},
윤세진, 푸른숲 (중3부터),
국어라는 과목을 바로 보기도 하고, 뒤집기도 하는 책. 생각할 거리를 가져다 준다. '발랄함'이란 이런 책을 두고 말하는게 아닐까. 단, 비판적인 시각도 가져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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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돋되겠구요..
제가 추천하는건
"한국단편소설"같은걸 여러가지 이야기를 역은책... 물런 본글 다읽으면좋죠..
근대 수가 엄청남니다. 한국단편소설 읽는대도 꾀나시간이 오래걸릴겁니다.
그리고 한국단편소설 같은걸읽어두면 일단
중학교 한 3학년 에서고등학교 들어가는대 나오는 소설이 많아서...
그만큼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를 먼저 알고 수업을 하면
그만큼 수업효과도 좋겠죠 ^^??
전어째든
한국단편소설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동생분... 초등학교 4학년같으면 위인전기같은거...
아님 동생분과 함께 읽으면 좋울 만한게 "수필같은 비소설" 추천합니다.
일단 맨처음 부터 딱딱한 소설,고전소설 같은거읽을려구 하면 진절머리남니다.
그러니 음 위인전이나 수필같은걸로 일단 읽는 재미 부터 찾아야합니다.
전 맨처음 책을볼때 만화책부터?f죠 ㅋㅋ
그러다가 판타지 소설 쪽을 보다 수필같을걸보고...
수필이 아시다싶이 작가가 경험한 이야기니 그만큼 작가의 개성이 두들어지게
나서 읽는 맛이 난달까?? ㅎㅎ 그렇습니다.
교보문고나 그렇대 가면 따로 수필(비소설)이렇게 나두는곳이잇을꺼에요 ㅋ
그리고 4번의 답변 음... 일단.. 독후감 좋죠!!! 독후감은 논술에 많이 도움이됨니다.
일단 고등학교들어가면 객관식답이 많이나옴니다!! 그것도 가장 표현하기힘들다는
수학(이공식이 성립하는 과정을어쪄구.. 국어하구 상관없나 ㅎ)
국어(음.. 이작각가 이글을 통해 표연하려는 의지 어쪄구저쩌구.... )
이런대 도움이 많이되고요... 더욱더 좋운데 실행하기가 어려운게잇다면
동생분하고 같은책을읽고 토론하는거.. 좋습니다. 근대 또 이게 실행하기가 어렵죠.. ㅋ
여기서 한단계나춘게 혼자서 책을 보고 질문,답 하기
그러니깐..
책을읽고나서 작가는 외이런 상황에서 이런행동을햇을까?? 이러이러 했으면
더좋지않을까?? 이런식으로요 ^^
대충 이런 방법들이있습니다 ^^ 머 더알고 싶은것이잇으면 쪽지주시구요...
일부러 추천도서 같은걸 읽을려구하지말고..(독서를 하지말라는말은아님..)
아무치 추천도서라도 님한테 안맞으면 차라리 만화책 보는게 더좋움..
그러니깐 일단 님한테 맞는 책을 골라서 읽는다...
이게 꾸준한 독서로 가는 첫발걸음이죠 ^^
님아...제가 다올렸었는데 내용이 너무 길다고 안올려지네요 ㅠㅠ
채택해 주시면 메일로 꼭! 보내드릴께요 ㅠ
정말 안믿고 딴 사람 채택하지면....배신이에요 흑흑
으 ㅠ.ㅠ ~ 이거 답변 해주기가 좀 오래 걸릴것 같네요 ;; ㅎ
※중효한 표시는 빨간색 으로 했습니다
쟈 ~ . 먼저 님의 질문 사항 부터 답변을 해 드리죠
1) 그렇게 초등 학교 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등학교 ?? 그렇게 많이 안읽으셧다고 해도
5권 이상 정두는 될꺼 아네에요 ,.. ?
그리구 ... 초등학교?? 국어로 기초적인 단어나
읽는거 그런건 되있을거라구 생각 합니다 ...
안되 있어도 .. 돈 아갑게 그렇게 하실 필요 보단 중1 국어 책을 보고
내용을 보고 읽으면 되죠 .... 중1 국어 핵심 이야기 제목들은 답변
맨 밑에 쓸게요 .. ;;
2) 한달에 몇권 이라 =ㅂ= 이런걸 정하면 오히려 독서에 방해가
됩니다 내가 몇권을 읽어야되는지 이런 생각 때문에 오히려 귀찮아지고
그럽니다 ... [독서를 처음 하실때 만 ]
이제 처음 부터 독서를 하시니 아마도
한 한달에 3권 정두 .. . ?? 하면 됩니다
3) 이건 답변 하기가 좀 어려워서 못해드리 겠네요 ...
죄송 합니다
4) 음 .... 책을 읽을 때 ... 무엇보다도 그 책에 관심을 가져 야 됩니다
그 책에 관심 을 같지 않고 그냥 애들이 추천 해 준거에서 관심 없이 책을 일게 되면
그 내용이 어떻게 되가는지 ... 이런걸 모르게 됩니다 .. 읽고 있으면서도
무적건 내가 읽고 싶어서 그 이야기 가 어떻게 될지 이런 관심을 가져야
읽을수 있습니다 ... ;; 책도 영화 나 만화 와 같은 이야기 입니다
그져 읽는거고 눈으로 볼수 없는거 기 ??문에 그런것 입니다
그러니 상상을 하면서 읽는 것도 좋습니다 [ 그렇다구 막 계속 상상 하면 안좋고여 ]
그리고 책을 다 읽게 되면 감상문 같은거 [ 독후감 같은걸 쓰면 좋습니다 ]
내가 이책을 읽어 좋았으면 !! 그리구 ' 나중에 이 책 내용을 다시 볼것 이라구 생각하며
줄거리 를 쓰는게 좋습니다 ... 감정 표현도 쓰면 더 좋고여 ..
예)... 좀 있으니 나중에 맨밑에 써 드리죠 ; ;
5) .. 그다지 없네요 ;;
흐 힘들다 ㅠ.ㅠ 역시 시간이 많이 걸리 셧네요 ... 내용이 많아 다 읽는게
귀찮아 질수도 ㅠ.ㅠ ~~ .. .. .
쟈 그럼 ~! 아까 전에 맨 밑에다가 쓴 내용 들
1)중1 이니까 ... 1학기 꺼에
1단원 에 아버지의 유물
3단원 에 스스로 터득한 지혜
4단원 에 가정교육의 어제와 오늘
5단원 에 육체미 소동
6단원 에 음성언어와 문자언어 , 문자의 역사
7 단원 에 30년 전의 그날 , 옥상의 민들레꽃
중1 ! 2학기꺼
2단원 에 옛 이야기
3단원 에 훈민정음 완성되다
3단원 에 우리꽃 산책
5단원 에 설화 속의 호랑이
5단원 에 통신 언어,어떻게 쓸것인가 ?
6단원 에 흰종이 수염
여기서 중효한거 !! ────
그리구 조금 중요한거 ────
4) 음 ... 이건 님이 안읽수도 있으니 .. 영화루 할께요
감상문 태극기 휘날리며 2006 - 1 - 00 - 00 : 00
나는 태극기 휘날리며 를 보았다 .. 태극기 휘날리며의 주연 배우는 원빈 [?] 장동건 [?]
이 였다.. 줄거리는 음 ... 대체적으로 두 형제에 대한 안타깝고 슬픈 사연 이다
6.25 전쟁 中 동생을 살리기 위한 형의 그 눈물없이 볼수없는 그 것 !
형의 노력을 ?틈斌? 다시 군대로 가는 그 동생. ...
너무나도 .. 슬프고 정말 로 좋은 이야기 인것 같았다 ...
내가 이렇게 감상문을 쓰는 이유는 ... 나중에 .. 커서 이 감상문을 보고 그?? 다시 또
이 태극기 휘날리며 를 볼수 있으면 좋겟다는 생각 에 이렇게 쓴ㄷ ㅏ. ...
10년후 .. 20년 후 ... 에도 .. 계속 쭉 ...
이런정도로 쓰면 되요 저같은 경우 여기에다 길게 쓰면 안좋을것 같다서 이렇게
간략하게 짧게 습니다 ...
이상 허접 답변 이였습니다 ㅠ.ㅠ ^^
그럼 이만 전... 독서 많이 해서 논술 대박 나세요 ;;
- MD/ANG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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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답변하기 눌렀을??. .. 하나두 없었는데 .. 올리고 나니 ... 이렇케나 밀렷네요 .. ;;
ㅠ.ㅠ ~ . ~ 타자는 그렇게 안느린데 .. ; ;
이런 .. 너무 해다 보니 ... 시간이 ㅠ.ㅠ
[ 수정해서 쓴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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